Thief of Wealth

# 브레이킹 루틴 - 천인우

> 안전지대를 벗어나는 것이 나만의 경쟁력이 된다.

# 무슨 책인가?
자신이 어떻게 남들이말하는 좋은 커리어를 갖출 수 있었고, 시간관리나 성취와 노력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는지 경험을 바탕으로 서술한 책이다.


# 저자는 누구인가?
대중들에겐 하트시그널 출연자로 알려진, 
우리 개발자들에겐 페이스북 개발자에서 뱅크샐러드로 이직했다가 하버드 MBA 과정을 밟고계신 천인우님이 저자이다.

# 어떤 계기로 읽게 되었는가?
흔히 FAANG이라고 불리는 세계최대 글로벌 IT기업과 실리콘밸리에서 일하는 사람들은 보통 사람보다 특별한 무엇인가가 있고 뛰어난 사람들일 것이다.

그런 사람을 TV프로그램에서 알게된것도 놀라운데 최근에는 하버드 MBA로 떠나셨다는 소식을 듣고, "정말 열심히, 그리고 진취적으로 사시는 분"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러다가 이 책을 발견했고 
자신은 안전지대를 벗어나려고 끊임없이 노력한 끝에 원하고자하는 바들을 이룰 수 있었다고 주장하는 내용을 읽고 궁금해서 책을 읽게 되었다.

과연 인우님은 어떤 사람이길래, 어떤 자기게발을 했길래, 어떤 마음가짐으로 가지고 어떤 노력을 했길래 남들이 흔히 말하는 최고의 스펙들을 가질 수 있었을까


# 읽을 만한가?
사실 인우님은 사회적으로 큰 성공을 이룬 사업가도 아니고, 개발자들 사이에서도 개발적으로 유명하시지는 않으셨기 때문에, 다른 자기계발서적에 비해서 기대감은 크지 않았다.

우리 주변에 살아가는 뛰어난 누군가의 사고를 엿본다는 느낌으로 읽었는데 남들이 선망하는 스펙을 어떻게 성취하고 자신은 어떻게 생각하고 행동하는지에 대한 서사적인 경험들 위주로 되어있다.

천인우라는 사람을 이해하는데에도 도움이 되었고 마음가짐이나 업무를 하면서 느꼈던 팁들도 공유받을 수 있어서 좋았다.



# 도움이 되는가?
일상생활의 시간관리와 페이스북에서의 경험들, 현업경험을 풀때에는 개발자의 관점과 면접/이력서 관련 팁들도 있어서 개발자로서의 삶에대한 조언이 제일 도움이 되었던것 같다.


# 다른 사람에게 추천할 것인가?
추천한다.



# 누구에게 왜 추천할 것인가?
자기계발에 관심이 많은 개발자에게 부분추천할 수 있을 것 같다.
중반부터 개발자로서의 삶이 나오는데 그때 삶에 대해 공감하고 페이스북개발자에게 궁금했던 부분들이 조금 해소되었기 때문이다.

또한, FAANG에서 근무하는 것과 하버드 MBA를 한번 들어보는 것이 꿈일 수 있는데
그에 대해서 면접이나 자기소개서 준비에 관한 꿀팁과 빠른기간내에 능력을 인정받고 승진했던 비결을 가감없이 알려주어서 커리에 큰도움일 받을 수 있을것이라고 생각한다.


# 딱 하나 바로 실천하겠다하면 그것은 무엇인가?
딱 하나보다는 2가지를 꼽고 싶다.

- 나의 경험하나하나를 연결하여 개인스토리를 만들기
- 가치없고 얻은게 없는 경험은 없고 그것들이 모여서 언젠가 빛을 발하기 때문
- 안전지대를 벗어나기위해 노력하기
- 현재와 똑같은 행동을 같은 결과를 바랄 수 없으며
- 안전지대 밖에 내가 가고자하는 목표에 대한 실마리가 있을 가능성이 높기 때문



# 점수

3.8/5

'개발 > 자기계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커리어 스킬 내용 정리  (0) 2022.10.09
사람들은 보통 남의 고통을 과소평가한다.  (0) 2022.06.25
113 magic 독서법  (0) 2022.06.01
"나"라는 사람에게 던지는 질문  (0) 2022.05.21
행복은 전염된다.  (0) 2022.05.17
profile on loading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