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ief of Wealth
Published 2022. 6. 22. 21:53
[도서] 역행자 개발/도서관

 

인생은 하나의 게임이다.

 

# 무슨 책인가?

부월 추월차선 류의 자기계발서의 집합체인듯한 자청의 성공하는 방법에 대한 책으로, 자신의 경험과 성공에 대한 이론을 체계화하여 기술한 책이다.

 

# 저자는 누구인가?

닉네임은 자청이라는 사람으로, 몇년전에 라이프해커 자청이라는 채널에서 봤던 분이다.

자수성가로 성공한 부자이자 자기계발에 진심인 사람이다.

 

# 어떤 계기로 읽게 되었는가?

오로지 자기계발을 위해 읽기 시작했다.

나는 진취적이고 목표가 있는 삶을 사는것을 좋아하는데 그 가치관에 딱 들어맞았다고 생각한다.

 

# 읽을 만한가?

내가 그동안 읽어왔던 자기계발서들 총망라하여 우리의 삶에 녹일 수 있는 방법들이 설명되어있다.

심지어 글도 잘 읽히도록 구성되었다.

정말 읽을만 하다.

 

# 도움이 되는가?

진취적이고 보다 더 나은 사람, 더 나은 삶을 살고자하는 사람들에게는 아주 도움이 많이 될것이다.

 

# 다른 사람에게 추천할 것인가?

무조건

 

# 누구에게 왜 추천할 것인가?

자신의 열등감과 패배감에 빠져서 진취적인 사람이 되지 못한사람들을 보면 나 스스로 그런 사람들을 기피하게 된다.

그 이유는 내가 그것을 극복하는 방법을 남에게 설명할 수 없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 책은 그런 사람들한테 충분한 해결책이 되어주고 있다.

지금보다 더 나아지고 싶은 모두에게 이 책을 추천한다.

 

# 딱 하나 바로 실천하겠다하면 그것은 무엇인가?

실천할 것들이 차고 넘치지만, 그 중에서 하나 실천한다면 "자의식 해체하기"를 실천하겠다.

자의식 해체는 보다 나은 객관적인 시각과 심리안정과 새로운 시도에대한 용기를 얻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다.

 

# 점수

120/100

이 역행자라는 책은 내가 딱 원하던 책과 구성.

타이탄의 도구들 처럼 몇번이고 더 읽어야할 책.

 

 

 

'개발 > 도서관'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도서] 커리어 속에서 성장하는 방법  (2) 2022.07.16
[도서] 기브앤테이크  (2) 2022.07.02
[도서] 부자의 독서법  (0) 2022.06.02
[도서] 말그릇  (0) 2022.05.28
[도서] 기적을 부르는 공감 대화법  (0) 2022.05.20
profile on loading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