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ief of Wealth

한 교수가 주머니에서 매끈한 5만원 지폐를 꺼냈다.

교실의 학생들에게 말했다.

"가지고 싶은 사람?"

 

모든 학생들이 손을 들었다.

 

교수는 지폐를 구겼다.

다시한번 교실의 학생들에게 말했다.

"가지고 싶은 사람?"

 

이번에도 모든 학생들이 손을 들었다.

 

이번엔 교수는 지폐를 발로 마구 밟고 짓이겼다.

지폐는 주름지고 흙이묻고 완전히 허름해졌다.

또 다시한번 교실의 학생들에게 말했다.

"가지고 싶은 사람?"

 

이번에도 모든 학생들이 손을 들었다.

 

교수는 이렇게 말했다.

"내가 이렇게 지폐를 망쳤는데도. 여러분은 지폐를 갖고 싶어했다. 왜냐하면 이 지폐의 겉모습은 변했어도 그 가치는 변하지 않았기 때문에 그럴 것이다.

인생도 이와같다.

앞으로 나, 또는 여려분이라는 사람은 실패로 구겨지고 밟히고 초라해보이는 일이 있을 것이다.

그래도 이 지폐처럼 그 본연의 가치는 변하지 않는다.

실패하고 인생이 아무리 꼬여도 여러분 자신이라는 가치를 망각하지 말고 열심히 살아가길 바란다."

 

교수는 아무한테도 5만원을 주지않고 뿌듯하게 주머니에 도로넣었다.

profile on loading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