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ief of Wealth

사업명이든

법인명이든

게임캐릭터 이름이든

웹사이트 이름이든

서비스명이든

사실은 생각보다 엄청나게 중요하지 않다.

'애플'을 봐라

그냥 사과다


개발을 할 때에도, 당신이 무엇을 시작하려 할 때에도

가장 먼저 마주하고

어쩌면 가장 신경 쓰는 것이 '이름'이다

어느 정도 중요하지만, 2시간 이상을 쓸 만큼의 가치가 있을까?

자청은 아래 6가지 원칙에 따라서 웹기반으로 이름을 짓는 것이,

몇 시간만 집중하여 고민하는 게, 몇 달 동안 고민한 것보다 더 좋다고 말한다.


4글자 이하

2글자는 중복된 이름이 많고
너무 길면 유치하다


검색 시 다른 글이 안 나오면 좋다

네이버나 구글에 검색했을 때

그 이름과 관련된 것들이 많이 나오는가?

 

안 나오는 게 유리하다.

 

애매하게 예측 가능하게

자청의 재회상담 서비스인 '아트라상'은 '어트랙션'의 포르투갈어이다

'유투디오'는 유튜브 편집서비스이다

'큐어릴'은 큐어 + 릴레이션십의 준말이다

 

유치하지 않게

'세상의 모든 상담'

'세상의 모든 아이템'

'zi존 카피라이팅'

유치하지 않게 하자

 

네이버 검색 시 '검색어 제안'이 안 뜨게

카피라이팅회사니까 '카피라이탱'하면

검색어가 자동교정이 되어서, 검색어에 아예 노출이 되지 않는다

 

반대되는 개념

이상한-마케팅

못생긴-디자인

등의 반대되는 개념을 주는 게 인상에 깊게 남을 수 있다

 

 

 

 


 

 

아마 위의 원칙 모두를 이름을 짓기는 어렵다.

1~2시간 정도, 주변사람들과 브레인스토밍해가면서 뽑은 목록 중에

가장 많은 원칙을 만족하는 것을 골라도 무방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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